본문 바로가기

잡다한

#컨셉과 디지털

컨셉과 디지털



  컨셉과 디지털에 관한 최근의 글들을 보고 내 식으로 정리해봤다.

 

  전략적 사고와 생각의 디자인 그리고 컨셉팅은 같은 말이다. 클라이언트와 소비자 그리고 이 사회가 수용하고 싶은 컨셉을 고안해내는 것이다그 컨셉은 각자가 풀고 싶어 하는 문제욕구에 대한 솔루션이 모두 어우러진 컨셉이어야 한다컨셉은 그 자체로 가치가 있어야 하고한편으론 철저한 조사와 관찰을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로직이 있어야 한다. (그래서 전략적이다.)


  이렇게 정해진 컨셉을 가지고 어떻게 풀어낼 것인가는 미디어와 목표에 따라 다를 것이다하지만 확실한 건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바뀌었기 때문에 기존의 문법(PUSH형 메시지)대로 가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이제 브랜드는 직접 나서서 소비자에게 스스로를 어필해야 하는 환경에 놓였다그래서 중요해지는 게 접점이고접근성이고진정성이고재미이고참여다그리고 이 모든 것을 내포하고 있는 게 이 시대의 크리에이티브고 아이디어다    

'잡다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#본질  (0) 2016.02.17
#디지털  (0) 2016.02.17
#고전  (0) 2016.02.02
설거지 방정식  (0) 2015.02.01
'게'판  (2) 2014.01.24